선이아름다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예방치료
    Preventive treatment

치아홈메우기

어금니 주름 부분을 메우는 치면열구전색을 통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초기충치치료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이나 선모양으로 나타나는 초기 우식 부위를 아주 가는 기구로 제거하거나
    우식제거용 파우더를 높은 공기압력으로 쏘아서 제거한 후 치면열구전색치료법을 시행합니다.
  • 보철치료
    Prosthetic consideration

보철과는 일반보철과 틀니, 임플란트 및 심미보철 그리고 교합병에 대한 교합치료등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철학, 교합학, 임플란트학에 대한 기초 학문 및 임상연구와 더불어 혁신적인 최신 의료기술을 도입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
    보철치료 이미지

치주질환
    Periodontal disease

잇몸치료

치주질환은 프라그가 원인이기 때문에 치아면에서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고 정기적으로 제거되어야 합니다. 깊은 치주낭 내 프라그 제거에 주력하며 이를 스케일링과 치근 활택술이라고 합니다.

PMTC (치간청결물리요법)

특별히 훈련된 전문가들이 치아와 치주조직의 형태에 준해 만들어진 여러 형태의 PMTC용 TIP등을 사용하여 치면 세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치간치은을 정기적으로 마사지 하는 동시에 치면세균막의 재북착을 억제하는 치과 진료 시술입니다.

스케일링

잇몸 위에 치태와 치석 등을 제거하여 잇몸병의 진행을 막고 건강한 잇몸으로 만들어주는 치주 치료의 가장 중요한 기본치료입니다.

치은소파술

치주염이 심한 경우 진행되는 잇몸치료 법입니다.
  • 턱관절
    Temporomandibular joint

악관절장애는 악관절 부위의 외상, 식사, 하품, 노래부르기 혹은 장시간의 치과 치료등의 오랜 개구상태나 과도한 신전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아래 치아와 위치아의 교합부조화, 골격이상, 이를 악물거나 이갈이 하는 나쁜 습관, 스트레스, 심리적 상태등으로 발생합니다.

평균 치료 기간은 1~4주 간격으로 내원해여 1개월 이내에 치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게는 3~6개월 정도 소요되며 치료 성공률은 물리치료, 약물치료, 악관절안정장치를 장착하는등 기본치료로 80~90%환자에게 대부분의 증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턱관절 이미지
  • 소아
    Young child

치열관리

주걱턱, 덧니 등의 부정교합은 상당수가 6세 이전에 나타나며 유치원령에 진단이 가능하고 일부는 치료도 가능합니다.
    젖니 충치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덧니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젖니의 건강한 보존과 탈락이 궁극적으로 예쁜 치열을 갖는 방법입니다.

불소도포

영구치가 만들어지는 시기에 튼튼한 영구치를 위한 중요한 성분은 칼슘과 불소입니다.
    그중 불소를 치아가 난 직후 불소를 치아 겉면에 도포해 충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소아 / 예방치료 이미지